저도 그 유명한 도넛 만들기에 도전합니다!!
블렌더 초보이신 분들 정말 환영입니다.
생각보다 많이 어려운데요 천천히 한 발짝 씩 앞으로 가보겠습니다.
시작이 반이라 하니 위축되지 말고 끝까지 해보도록 해요~
먼저 Add에서 도넛모양 도형을 꺼내줍니다.
왼쪽 밑에 Add Torus를 클릭해서 도넛 모양을 수정해줍니다.
Minor Segments는 도넛의 다각형을 줄이거나 늘릴 때 사용합니다.
Minor Radius는 도넛 모양을 날씬하거나 뚱뚱하게 만들때 사용합니다.
G를 누르고 마우스로 이동시켜 모서리부분을 위나 아래로 잡아 당길 수 있습니다.
Adit Mode를 체크하고 정면 위쪽의 Proportional Editing 동그란 버튼에 파란불이 켜지도록 눌러줍니다.
Proportional Editing의 파란불이 켜진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자연스럽게 도넛모양으로 부풀어 오르거나 찌그러진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.
다시 Object Mode를 체크해줍니다.
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Shade Smooth를 선택해주면 도넛외관이 부드러운 곡선으로 변합니다.
Add Modifier에서 Subdivision를 체크해주면 더 자연스러운 도넛의 형태로 변합니다.
흑백 상태의 도넛 1차 완성입니다~*^^*
'MAKE 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렌더 - 렌더링 영상으로 저장하기 (0) | 2021.08.24 |
---|---|
블렌더 연습 (0) | 2021.08.23 |
부캐 - 메타버스 플랫폼- 나도 제페토 ZEPETO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. (0) | 2021.08.22 |